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안내 및 사이트 이용법


출장이나 여행 등의 목적으로 비행기를 많이 이용하는 경우 마일리지에 대한 정책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좋아요. 그만큼 가치 있는 포인트이기 때문이에요. 특히 대한항공의 경우 마일리지를 쓸 곳이 많은데요.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 받는 것은 기본이고, 더 나아가 상품을 구입하거나 호텔 예약도 가능해요. 항공기를 이용할 때 필요한 서비스를 비용 부담 없이 이용할 수도 있고요.



유용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간단히 따라하기.


1. 보너스 항공권 발급 받기

마일리지가 많이 쌓인 경우에는 대한항공 홈페이지를 통해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발급 받을 수 있어요. 국내선은 물론이고, 국제선 티켓도 마일리지 사용을 통해 예매가 가능한데요. 한국내 국내선의 경우 평수기 및 일반석 기준으로 10,000마일이면 왕복 티켓을 얻을 수 있어요.



2. 좌석 승급 받기

대한항공 마일을 가지고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으로 변경하거나 프레스티지석에서 일등석으로 변경하는 방법도 있어요. 국내선의 경우 평수기 기준 3,000마일, 성수기 기준 4,000마일을 사용하면 일반석을 프레스티지석으로 승급할 수 있어요. 국제선의 경우 구간에 따라 다른데요. 가까운 일본, 중국, 동북아시아 지역을 가는 경우 2만에서 3.5만 마일리지를 사용하면 승급이 가능해요.



3. 세계일주 보너스 이용하기

비행기를 많이 이용하고, 여행을 즐기는 분들을 위한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바로 세계일주 보너스 상품을 이용하는 것이에요. 일반석으로 세계일주를 하는 경우 14만 마일, 비즈니스석은 22만 마일을 사용하여 태평양과 대서양을 횡단하며 여행을 할 수 있어요. 예약 및 발권을 진행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대한항공 시내지점을 방문하면 돼요.



4. KAL 라운지 보너스 이용하기

스카이패스 마일리지를 공제하여 대한항공의 프레스티지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국제선 라운지의 경우 4,000마일, 국내선의 경우 2,000마일을 사용하면 이용이 가능해요. 



5. 초과 수하물 보너스

여객기에 탑승할 때 수화물을 많이 싣기 위해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는데요. 대항항공에서는 남은 마일리지 사용을 통해 해당 비용을 대신할 수 있어요. 참고로 보너스 가족 양도 및 가족 마일리지 합산도 가능하오니 사용할 때 참고해 주세요.



홈페이지를 통한 마일리지 사용방법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보너스 항공권을 예매하거나 기타 마일리지 관련 서비스를 알아볼 수 있어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했어요. 메인화면에 있는 메뉴에서 [스카이패스]를 클릭해 보세요. 여기서 [항공 보너스 사용]에 있는 보너스 항공권을 클릭하면 마일 사용을 통한 티켓 예매를 진행할 수 있어요. 예매 버튼을 클릭하면 되기 때문에, 자세한 방법은 넘어갈게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비항공 보너스 사용] 카테고리도 있는데요. 마일리지 사용을 통해 로고 상품, 코트룸, 호텔, 리무진, 투어, 문화 체험 상품을 이용할 수도 있어요.



마일을 가지고, 대한항공에서 준비한 멋진 굿즈를 구매할 수도 있어요. 기내 담요 세트, 여행용 파우치 세트, 어린이 헤드폰, 스티커, 생수, 저금통 등 아기자기하고, 이쁜 굿즈가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