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요

최신으로 ktx호남선 열차시간표 자료 이용하기

■ 전라도 쪽으로 여행을 갈 때 ktx호남선을 타고 가면 좋습니다. 기차를 타고 주변 구경을 하면서 맛있는 것을 먹으면서 이동하면 정말 재미있거든요.

 

 

■ 여행 계획을 세울 때 사용하기 좋은 열차시간표를 참고하면 언제 어디서 기차를 타고, 내릴 지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게 되는 열차시간표를 위와 같이 엑셀 파일로 되어 있습니다. 목포, 나주, 용산, 서울, 광명, 서대전 등 각 열차마다 멈추는 구간이 달라지는데요. 몇시 몇분에 어느 역에 도착하는지 정확하게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열차시간표는 운행 정책에 따라 조금씩 달라질 수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최신 버전의 자료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레일 사이트에서 쉽게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사이트에 접속해서 ktx호남선 열차시간표 자료를 이용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레일 홈페이지에서는 승차권 구매는 물론이고, 다양한 할인 및 부가 서비스, 이용안내 등 다양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ktx호남선은 물론이고,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전라선, 중앙선 등 다양한 노선에 대한 열차시간표 자료도 이곳에서 제공합니다. 사이트 우측 상단에 있는 고객센터를 클릭해 주세요.

 

 

고객센터 페이지에 접속하면 좌측에 있는 메뉴에서 "승차권 이용안내"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승차권이나 열차에 관련된 여러 가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열차운임 및 시간표"를 클릭하면 ktx 열차를 이용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시간표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2021년 3월 1일부터 적용이 되는 새롭게 변경된 자료네요.

 

 

다운 받은 파일은 엑셀로 되어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ktx 열차를 운행하는 노선인 경부선, 경전선, 동해선, 호남선, 전라선, 중앙선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각 열차번호와 역에 따라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시간표를 아무리 봐도 이해가 되지 않을 때에는 ktx 관련 역에 문의를 해보세요. 코레일 사이트에 연락처가 있으니 참고하면 될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