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요

기차시간표 조회 따라하기 (운임 확인 포함)

여행 계획을 세우거나 고향에 내려갈 때 사용하면 좋은 기차시간표 조회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하나씩 상세하게 알아보는 것과 해당 열차의 모든 시간표를 알아보는 방법 이렇게 2가지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두 가지 방법을 숙지하고 있으면 만족스러운 기차 여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정확하게 알아볼 수 있는 기차시간표 조회 살펴보기.

 

▼KTX는 기본이고, 경의중앙선, 경춘선, 일산선, 수인분당선, ITX-청춘, 관광, 일반열차에 대한 전체 시간표를 다음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발역과 종착역, 열차번호, 각 역에 도착하는 시각을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죠. 엑셀 문서로 잘 정리가 되어 있는데요. 공공기관 홈페이지에서 주기적으로 최신 시간표 자료를 배포합니다.



▼온라인으로 쉽게 기차시간표 조회를 하는 방법을 따라해 보세요. 2가지 방법 모드 레츠코레일 사이트에 접속으로 시작합니다. 이곳에서는 KTX 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열차에 대한 운임 및 시간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레츠코레일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메인화면을 보면 좌측 상단에 승차권 간편예매 서비스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알아보고 싶은 기차에 대한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출발역, 도착역, 출발일, 시간, 인원을 정확하게 입력한 후 [승차권 예매]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보면 4가지 종류의 승차권에 대한 조회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일반승차권, 할인승차권, 4인 동반석, 관광열차 이렇게 4가지 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듯이 KTX, SRT, ITX-청춘, 새마을호, ITX-새마을, 무궁화호, 누리로, 통근열차와 같이 다양한 기차에 대한 시간표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내용 입력 후 [조회하기] 버튼을 눌러 주세요.



▼우리가 입력한 것을 바탕으로 조회 결과가 나왔습니다. 열차번호, 출발 및 도착 시간, 운임, 인터넷 특가, 소요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서 [운임 요금 조회]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운임표를 볼 수 있는 창이 나타났습니다. 해당 기차에 대하여 여러 상황에 따라 얼마의 운임이 발생하는지 확인이 가능한데요.  어른, 어린이, 노인에 따라 운임에서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이번에는 앞서 잠깐 살펴본 전체적인 기차시간표 조회를 진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레츠코레일 사이트의 메인화면에서 우측 하단을 보면 [종합이용 가이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장 아래쪽을 보면 열차운임과 시간표 자료에 접근할 수 있는 메뉴가 있습니다. 클릭해 주세요.



▼기차의 운임과 시간표를 전체적으로 살펴볼 수 있는 페이지가 열렸습니다. 여기에서 알아보고 싶은 기차 종류를 선택한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보세요. 그럼 엑셀 파일로 된 전체 시간표를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운임 관련 내용이 정리된 파일도 있으니 여행경비를 계산할 때 참고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