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요

국내선 항공권 예약 사이트 제대로 사용하기 (김포공항)

일반적인 가격보다 많이 저렴하게 티켓을 구할 수 있는 국내선 항공권 예약 사이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한 사용법만 숙지하고 있다면 어떤 항공편을 이용하던 저렴하게 항공권을 구할 수 있습니다. 순서대로 방법을 따라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국내선 항공권 예약 사이트 이용 방법 따라하기.

 

▼ 현재 기준으로 제주도 비행기 표를 알아본 결과 52,600원 수준으로 저렴한 국내선 항공권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음과 같이 예약 사이트를 이용하면 최저가 티켓을 찾기가 매우 쉬운데요. 순서대로 알려 드릴 테니 하나씩 따라해 보시길 바랍니다.



 제가 주로 이용하는 항공권 예약 사이트는 스카이스캐너 입니다. 이곳은 국내선 항공권은 물론이고, 해외 티켓을 찾을 때도 매우 유용한데요. 여기서 찾은 최적화 티켓을 바로 예약 진행도 가능합니다.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를 이용하여 항공권을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발지는 서울 김포공항으로 지정했고요. 그 다음 도착지는 제주공항으로 정했습니다. 가는 날과 오는 날의 경우에는 12월 선택하였습니다. 이렇게 "한 달 단위"로 선택을 해야 그 달에서 가장 저렴한 국내선 티켓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항공권 검색] 버튼을 누르면 다음과 같이 달력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이 달력에는 각 날짜의 최저가 비행기 표 금액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본인의 여행 일정을 참고하여 가장 저렴한 날짜를 선택해 주세요. 선택을 다 하셨다면 [항공편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이번에는 출발 시간 때를 설정해야 합니다. 사람마다 선호하는 비행기 탑승 시각이 다른데요.  좌측에 있는 출발 시간대 설정 기능을 이용하여 출발 시간을 조절해 주세요. 아무래도 다수의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간대의 국내선 항공권은 가격이 비쌀 수가 있습니다. 시간대 설정을 마치면 우측에 있는 리스트가 갱신이 되는데요. 여기에서 저렴하거나 마음에 드는 항공사의  국내산  항공권을 선택하면 예약이 가능합니다.



 저를 따라서 이전 단계까지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마음에 드는 가격이 나타나지 않았다면 좌측 상단에 있는 [가격 변동 알림 받기] 버튼을 눌러 보세요. 그럼 해당 사이트에서 우리가 찾고 있던 티켓에 대하여 가격이 저렴해졌을 때 알림을 준답니다. 이 알림을 받고 사이트에 접속하여 예약을 진행하면 되죠.



 선택 버튼을 누르면 예약 사이트를 결정하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요. 제시하는 국내선 항공권의  금액과 평점 등을 확인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저는 마이리얼트립 사이트를 선택했는데요. 발권 수수료를 2천 원 할인해 주네요. 금일 23시 49분까지는  예약을 진행한 티켓 환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우리가 지금까지 스카이스캐너에서 사이트에서 찾았던 국내선 티켓의 가격에는 항공 요금, 유류할증료, 제세공과금, 발권수수료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예약 사이트에서 표시된 내용을 꼼꼼씨 확인한 후 안내에 따라 예약을 진행하시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