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요

호텔예약사이트 순위, 분석 결과 확인하기


점점 인터넷에서 만나볼 수 있는 사이트가 늘고 있어요. 그만큼 호텔을 예약할 때 이용할만한 곳이 많은데요.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접속하는 곳을 분석해 보았어요. 절대적인 기준은 아니고요. 제 나름의 방식을 통해 순위를 매겨 보았어요. 순위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좋은 곳은 아니고요. 참고만 해주세요. 각 사이트마다 강점이 있기 때문에 여러 곳을 함께 사용하는 것도 좋아요.



검색 횟수로 알아본 호텔예약사이트 순위 살펴보기.


네이버에서는 어떤 키워드를 가지고 검색을 많이 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어요. 인터넷 검색량을 통해 나만의 분석을 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분석 기능을 사용하여 호텔예약사이트 순위를 알아보려고 해요. 검색을 많이 한다고 해서 서비스 품질이 높은 것은 아니고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을 대략적으로 살펴보는 정도로 이용하면 좋아요.



네이버 데이터랩에서 제공하는 검색어 트렌드 서비스를 이용해 볼게요. 네이버에서 얼마나 많이 검색되는지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에요. 주제어에는 제가 주로 이용하는 호텔예약사이트 5가지를 입력해 보았어요. 참고로 입력 순서는 순위에 반영이 되지 않아요.



몇 가지 조건을 설정할 수 있어요. 호텔 사이트를 검색한 기간, 검색 도구(PC or 모바일), 검색한 사람의 성별과 연령 조건을 지정해 보세요. 다 입력했으면 [네이버 검색 데이터 조회] 버튼을 눌러 보세요.



1. 기본 호텔예약사이트 순위 확인하기 (남성 기준)

최근에 여행을 하는 사람의 수가 줄어들어서 5개 사이트 모두 그래프 수치가 줄어든 모습이 보이네요. 각 호텔명으로 검색한 횟수의 비율을 비교해 보았을 때 아고다의 순위가 가장 높네요. 그 다음은 호텔스컴바인이고요. 



2. 여성 기준

아무래도 성별에 따라 검색 빈도수에 대한 차이가 있을 수 있는데요. 수치 상으로는 차이가 눈에 보이지만, 순위가 달라질 만큼의 차이는 없네요. 



지금까지 제 나름의 방식을 통해 여러 숙소 예약 사이트에 대한 순위를 살펴보았는데요. 앞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절대적인 것은 아니에요. 인터넷 전체가 아닌 네이버에서 검색한 횟수만 가지고 분석한 것이기 때문에 전체를 대표한다고 할 수도 없고요. 적당한 선에서 자료를 해석하는 것이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