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놀러가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공제 기준표 살펴보기


매년마다 많은 양의 포인트가 소멸된다고 해요. 이로 인해 피해를 보는 것은 소비자인데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항공 마일리지를 제때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아시아나에서 제공하는 대부분의 서비스를 이용할 때 요금 대신에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어요.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참고하시길 바래요.



유익한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 살펴보기.


회사의 정책이나 시기에 따라 항공 마일리지에 대한 규정이 달라질 수 있어요. 이런 이유로 사용하기 이전에 공식 사이트를 통해 최신 정보를 살펴보는 것이 좋아요. 아시아나 홈페이지의 경우 어떤 서비스에서 마일을 이용할 수 있는지는 물론이고, 지금까지 쌓인 마일을 조회할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통해 어떻게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사이트에 접속하면 예약, 여행 준비, 여행, 아시아나 클럽 이렇게 4가지 메뉴가 나타나요. 이 중에서 4번째 메뉴를 선택하면 마일리지 관련 서비스 버튼이 여러 개 나타나요. 이 중에서 [마일리지 사용]을 클릭해 주세요.



많이 알려져 있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사용방법은 2가지가 있어요. 비행기표를 예약하거나 좌석을 승급하는 것이에요. 그 외에도 초과 수화물, 라운지, 반려 동물, 유료 좌석 관련 서비스를 아시아나에서 이용할 때 마일을 쓸 수 있죠.



마일리지 항공권에 대한 사용 기준표를 살펴볼게요. 구간, 노선, 좌석 클래스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을 확인할 수 있어요.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해요. 국내선의 경우에는 10,000마일로 이코노미 클래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평수기에 1명 왕복 기준이에요.



마일리지 항공권을 신청하는 절차와 방법에 대한 안내도 살펴볼게요. 가장 먼저 여행 날짜와 목적지를 결정하고요. 그 다음 아시아나항공 공식 사이트에서 마일리지 조회를 해주세요. 그다음 아시아나항공 예약센터 또는 온라인에서 항공권을 예약하고, 발급 받으면 돼요.



좌석에 대한 승급을 할 때에도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준표를 보면 한국에서 동남아에 있는 지역을 갈 때 이코노미를 비즈니스 클래스로 승급하게 되는 경우 25,000마일이 들어요.



앞서 살펴본 기준표는 평수기 기준이에요. 성수기 기간에는 필요한 마일리지가 더 많아요. 따로 살펴볼 수 있는 버튼이 마련되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유소아의 경우에는 성인의 10%를 공제한다고 해요.



항공권 발급 및 좌석 승급 외에도 아시아나항공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무료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초과한 경우인데요. 이 때 초과소화물 요금으로 대신 쓸 수 있어요.



인천공항, 김포공항, 미주공항에 있는 라운지를 사용할 때에도 마일리지를 쓸 수 있어요. 



여객기에 탑승할 때 반려동물 동반을 원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출발 당일 공항에서 체크인을 할 때 신청하면 마일로 지불이 가능해요.



유료 좌석 서비스에 대한 요금 결제도 가능한데요. 출발하는 당일에 공항에서 해당 여유 좌석이 있을 경우에만 이용할 수 있어요. 아시아나항공편 탑승 시에 한해서 적용이 가능해요. 이렇게 여러 방법을 통해 마일을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