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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

업무관리시스템 활용하기 (업무 효율 높이기)

여러 가지 복잡한 일을 해야 하는 현대인은 시간이 많이 부족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일이라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 시간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업무 관리 시스템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고 해요.

 

제가 직접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효과는 검증이 된 것입니다. 얼마나 적극적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제가 언급한 기능 몇 가지만 해도 이전보다 나아진 것을 느끼실 수 있을 거에요.

 

 

업무관리시스템 구축하기.

1. 제가 이번에 알려드릴 프로그램은 Trello에요. 해외에서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인데요. 업무관리는 물론이고, 개인용도나 학술적으로도 이용할 수 있어요. 처음에 보면 복잡해 보일 수 있는데요. 제가 간단하게 알려드릴테지만, 좀 더 알고 싶은 분은 트렐로에서 제공하는 이용법을 읽어보세요.

 

2. 간단하게 트렐로를 통해 업무관리시스템을 구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제 경우에는 크게 2가지로 사용하고 있어요. 문제가 있을 때 해결하는 시스템과 매월 진행하는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시스템이요.

 

 

 

3. 일을 할 때에는 보통 새로운 일을 받고, 그 일을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계획하고, 계획한 것을 바탕으로 실천을 하는데요. 트렐로를 통해 이러한 과정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만들 수 있어요. 예시에는 idea, To do, Doing, Done이라고 적혀 있는데요. 이 부분을 수정해서 새로운 업무, 계획 세우기, 진행 중, 완료 이런식으로 수정하셔도 돼요. 각 그룹에는 개별 업무를 입력할 수 있는데요. 그 안에 체크리스트, 댓글, 상세 설명, 테그 등을 추가할 수 있어요.



4. 트렐로에서는 예시를 통해 어떻게 업무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사용하는지 알려줘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와도 연동이 되기 때문에 어디서든 이용할 수 있어요. 공유 기능도 있어서 팀원들과 함께 다룰 수 있고요.



5. 개별 업무에 여러 가지를 추가할 수 있다고 말씀 드렸는데요. 이미지나 파일도 추가 가능하기 때문에 업무에 관련된 파일을 관리하기에도 좋아요.

 

 

일을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트렐로를 소개해 드렸는데요. 사용법이 간단해서 자세한 설명은 하지 않았어요. 유저 인터페이스가 잘 되어 있어서 따로 배우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어요. 직접 시스템을 구축해보고, 이용해보면 자연스럽게 익히실 수 있을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