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

일본어 번역기 활용하기, 단어 학습 및 사이트 통째로 번역 가능


외국어를 할 줄 몰라도 뜻을 이해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어요. 번역기 프로그램 덕분인데요. 일본어의 경우에는 대체적으로 번역이 잘되는 편이에요. 어순이 비슷하고, 한국어와 일본어 사이에서 번역한 데이터가 많기 때문에 그렇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요. 문장을 번역하는 것과 함께 일어로 된 사이트를 통째로 한국어로 바꾸는 기능을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생각보다 쉬워서 바로 활용하실 수 있을 거에요.



효과적인 일본어 번역기 제대로 활용하기.


이번 시간에는 국내 제작사에서 만든 번역기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똑똑한 AI를 사용하고 있는 파파고 인데요. 해당 프로그램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성능이 매우 뛰어나요. 네이버 사전과 연동이 되어 있어서 학습용으로 사용하기에도 적합하죠.



파파고를 통해 일본어 번역을 하는 방법은 어렵지 않아요. 일단 언어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언어감지 기능이 있기 때문에 선택할 필요는 없어요. 그래도 일본어 번역기로 사용하고 싶으면 지정을 해주는 것이 좋아요.



번역하고 싶은 문장을 하나 입력해 보았어요. 문장을 모두 입력한 이후 [번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바로 우측에 있는 영역에서 한국어로 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우리가 입력한 일어 문장 아래에는 따라 읽기 쉽도록 발음이 한글로 적혀 있어요. 



번역기 프로그램 하단을 보면 문장을 구성하고 있는 단어가 나타나는데요. 일본어로 된 단어의 경우 한글로 된 뜻이 나오고, 한국어로 된 단어의 경우 일본어로 된 뜻이 나타나요. 이를 통해 양방향으로 외국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여기서 제공하는 기능 중에는 웹사이트를 통째로 번역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어요. 번역기 메뉴에서 [웹사이트 번역]을 클릭하면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일본어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거나 추천 사이트에 있는 것을 클릭하면 한국어로 번역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어요.



저는 일어로 된 위키 사이트의 URL을 입력해 보았어요. 이렇게 한글로 나오기 때문에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요. 일본어로 된 웹문서를 읽고 싶을 때 해당 번역기를 사용하면 정말 편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