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간호조무사 기출문제 다운 및 온라인 모의고사 풀기


취업을 할 때에는 여러 자격증이 있으면 든든합니다. 요즘에는 대학교를 다니면서 간호조무사 시험을 준비하는 분들도 꽤 있는데요. 기본서를 가지고 충분히 공부하셨다면 기출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문제집을 구입해서 풀어보는 것도 좋지만, 인터넷 사이트에서 기출문제 다운을 받아 풀어볼 수도 있는데요. 많이 풀어볼수록 한 번에 합격할 확률이 높아져요.



온라인으로 간호조무사 기출문제 다운 받기.



기출문제 사이트 접속

무상으로 다양한 자격증 시험에 대한 기출문제 자료를 제공하는 사이트가 몇 곳 있어요. 그 중에서 comcbt의 경우에는 컴퓨터활용능력, 정보처리기능사와 같은 컴퓨터 관련 자격증이 주이지만, 간호조무사 자격증 시험에 대한 자료를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해 놓았는데요. 접속해서 자료를 받아 보겠습니다.



간호조무사 기출문제 찾기

comcbt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다양한 자격증의 명칭이 나타나요. 방송통신기사, 사회복지사, 건설기계설비기사, 승강기기능사, 전기기사, 지적기능사 등 100 가지 이상이 되는데요. 좌측 하단에서 가스산업기사와 건설기계설비기사 사이를 보시면 간호조무사를 찾으실 수 있습니다.



회차별 기출문제 선택하기

새롭게 열린 페이지를 보시면 간호조무사 기출문제 다운 받을 수 있도록 리스트가 나타납니다. 아쉽게도 2014년 3월에 시행된 시험 자료가 가장 최신인데요. 클릭하면 다운 받을 수 있는 자료가 나타납니다.



유형별 살펴보기

사이트에서 간호조무사 기출문제 다운을 받을 때 2가지 버전이 있음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교사용과 학생용이 있습니다. 또 다른 한가지는 온라인 문제집인데요. 파일을 다운 받지 않아도, comcbt 사이트에서 간호조무사 기출문제를 풀어볼 수 있어요.



교사용 살펴보기

교사용의 경우에는 문제에 답이 적혀 있습니다. 답이 나와 있기 때문에 풀어보기는 어려운데요. 그 대신 훑어보기에 용이 합니다. 소아에게 중이염이 잘 생기는 곳, 인슐린 투여 시 투여방법 등 답이 표시되어 있기 때문에 공부하기 편해요. 짧은 시간 내에 학습하기 용이하죠.



학생용 살펴보기

학생용 자료를 다운 받아 열어 보았습니다. 문제에는 답이 표시되어 있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모의고사용으로 사용할 수 있죠. 해당 자료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평가해 보세요. 마지막 장에 정답표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을 통해 간호조무사 기출문제 다운을 받아 보았어요. 자격증 시험의 경우에는 대부분 문제은행식인 경우가 많아요. 그렇기 때문에 문제를 많이 풀어보고, 문제 유형에 익숙해 지면 시험을 치를 때에 유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