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문제

ssd 인식불가 문제 쉽게 해결하기

요즘에는 hdd 대신 ssd를 많이 사용합니다. 그만큼 컴퓨터의 속도가 많이 향상 되었는데요. 처음 하드웨어를 장착할 때는 물론이고, 갑자기 인식 불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제가 알려드리는 방법을 순서대로 진행해 보세요. 그럼 해당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이를 응용하면 hdd에 대한 인식불가 문제나 sd카드 및 usb에 대한 문제도 해결할 수 있어요.

 

 

"ssd 인식 불가? 이제는 쉽게 해결하세요! 컴퓨터 초보도 OK"

 

1. ssd처음 설치하실때 우리 컴퓨터에 새생명을 주는 것 같은 부푼 기대감과 제대로 설치할 수 있을지에 대한 걱정을 갖게 되는데요. 마이그레이션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엄청 편하게 하실 수 있고 성능도 눈에 띄게 향상되어서 만족하실 겁니다.^^

2. 그런데 설치를 다 한 후에 가끔씩 ssd 인식불가 될 때가 있는데요.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으니까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이런 일을 한번 겪어본 터라 그 마음 백프로 이해합니다. '딱히 뭐 잘못된거 없는데 왜이럴까?'하면서 두통이 스물스물 느껴졌었거든요. 물론 이 방법으로 해결하고 지금은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3. 그럼 제가 했던 ssd 하드 인식 시키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설치하실 때 ssd 인식불가 현상이 발생하는 문제는 대부분 이걸로 해결하실 수 있을꺼에요. 컴퓨터를 작동하는데 익숙하지 않으신 분들이 있으니까 최대한 자세하게 설명 드릴께요.

 

 

 

▲ 바탕화면에 있는 컴퓨터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보세요.

방패 모양 아이콘이 있는 [관리]가 보이실꺼에요. 클릭해주세요~



▲ 컴퓨터 관리 창이 떳는데요. 아래 저장소 부분에 보시면 디스크 관리가 있습니다.



▲ 디스크 관리에 들어가보시면 위와 같이 컴퓨터에 연결된 디스크(하드)들의 내역이 나타나는데요.

자신이 기존에 D 드라이브에 HDD를 껴놓고 사용하셨다면,

C 드라이브가 SSD 맞겠죠? 또는 용량을 가지고 판단하셔도 됩니다.

저는 128GB를 가지고 설치했는데 실질 용량은 111.79GB로 나타나네요.^^

저는 현재 제대로 설치된 상태이기 때문에 "정상"으로 나오는데요.



인식이 안되시는 분들은 [온라인]이라고 적힌 부분에 [초기화 안됨]이라고 나오고

[정상]이라고 적힌 부분에는 [할당되지 않음]이라고 표시되어 있을꺼에요.



해당 디스크에 오른쪽 버튼을 누르신 후에 [초기화]를 눌러 초기화를 하시고,

또 다시 오른쪽 버튼을 눌러 해당 디스크[ssd]만 포맷을 해주세요.

그다음 또 마우스 우클릭하시면 [새볼륨 만들기] 하실 수 있는데요.

여기까지 완료하시면 ssd 하드 인식이 완료 됩니다.

내컴퓨터에서 확인해보세요.^^

 

 

 


지금까지 ssd 인식불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ssd 하드 인식 방법을 같이 알아보았는데요. 잘 보셨나요?

최근에 2TB(테라바이트) ssd도 나왔던데 하나 장만하고 싶네요.

그럼 해결 잘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