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

제주도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 안내, 가장 싼 티켓 찾기

추운 날씨가 가고 따뜻한 봄날이 오고 있네요. 너무 덥지도 않고, 춥지도 않기 때문에 제주도 여행을 떠나기에 안성맞춤인데요. 요즘에는 비행기 타는 사람이 많지 않아서 인지 제주도 항공권을 꽤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제가 이용하는 제주도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을 통해 바로 확인해 보았는데요. 최저가로는 2만원 초반대가 나오네요. 

 

 

제가 이용하는 방법을 통해 제주도 항공권을 찾아보았어요. 금일 기준으로 최저가 20,440원이네요. 물론 원하는 시간대로 조절하면 몇 천원 정도 오를 수는 있는데요. 그래도 일반 가격보다 훨씬 싸게 구입하는 셈이에요. 참고로 항공권 가격은 수시로 변하기 때문에 검색하는 시점에 따라 더 저렴해지거나 더 비싸질 수 있어요.



그럼 어떻게 항공권을 싸게 구입하는지 간단한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주로 가격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는데요. 호텔이나 렌터카를 찾을 때에도 유용하죠.



제가 주로 이용하는 방법은 스카이스캐너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데요. 여기는 처음 이용하는 분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스카이스캐너의 유저 인터페이스가 뛰어난 편이에요. 가장 먼저 찾고자 하는 제주도 항공권에 대한 내용을 입력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키포인트를 알려드릴게요. 가는날과 오는날을 입력할 때 "한 달 전체" 단위로 지정해주세요. 저는 4월을 선택했는데요. 이런 방법을 사용하면 4월 동안에 가장 싸게 제주도 항공권을 구입할 수 있는 날짜를 알 수 있어요.



사이트 메인화면에서 내용 입력을 완료했으면 "항공권 검색"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페이지가 새롭게 바뀌면서 달력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항공권를 싸게 구입하는 날짜를 찾으면 되는데요. 오늘 제가 찾은 바에 의하면 왕복으로 제주도 항공권의 가격이 21,183원 밖에 하지 않네요.



날짜를 선택했으면 마지막으로 출발 시간을 지정해야 해야 해요. 가급적 가는날에는 빨리 출발하는 것이 좋고, 오는날에는 늦게 출발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렇게 하면 제주도 항공권의 가격이 올라가요. 

 

제가 지금까지 알려드리는 항공권 싸게 구입하는 방법의 핵심은 다른 사람들이 선호하지 않는 티켓을 저렴하게 사는 것이기 때문에 해당 방법에 어긋나죠. 그렇기 때문에 싸게 티켓을 구입하고 싶다면 조금 타협을 하는 것이 좋아요.



출발시간 타협을 했음에도 제주도행 티켓의 가격이 마음에 들지 않을 수 있어요. 이러한 경우에는 "가격 변동 알림 받기" 서비스를 이용해 보세요. 수시로 변하는 제주도 항공권의 가격이 저렴하게 되었을 때 구입할 수 있어요.



찾은 항공권을 바로 예약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항공편 리스트에서 "선택" 버튼을 누르면 업체 선정 페이지가 열려요. 여기에서 예약을 진행할 업체를 선택하면 돼요.



업체를 선택하면 해당 여행사 또는 항공사의 예매 사이트로 이동하게 되는데요. 여기에서 우리가 싸게 구입하려고 하는 항공권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지 한 번 더 확인해 주세요. 확인을 완료한 이후에는 안내에 따라 결제까지 진행하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