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워드

한글 문서 사진 안보임 현상 해결 방법


대학교 다닐 땐 레포트 쓸 일이 정말 많죠. 저도 대학생 시절 레포트 제출하느라 도서관에서 몇 시간씩 박혀 있었던 기억이 나요. 욕심은 많아서 대충 쓰기는 싫고 그렇다고 맘껏 욕심 내기엔 시간도 부족하고 체력의 부족도 있고요. 또 하나 과제할 때 저를 힘들게 했던 부분은 컴퓨터 실력이었던 듯 해요. 아래아 한글을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력이 부족해서 쓰다 보면 그림이나 사진이 안보임 현상을 겪곤 했어요. 이제는 모두 해결했어요. 이번 포스팅을 통해 해결법을 공유해보려고 해요.



한글 사진 안보임 문제 쉽게 해결하기.


사진이나 그림 추가하기

우선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이미지 파일을 문서 파일에 추가해 볼게요. 메뉴를 보면 파일, 편집, 보기, 입력, 서식, 쪽, 보안, 검토, 도구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2번째에 위치한 편집을 클릭해 주세요. 그럼 그림 버튼을 찾으실 수 있을 거에요. 저처럼 클릭해 주세요.



추가할 파일이 들어있는 폴더를 찾아주세요. 파일을 찾았으면 더블 클릭해 주세요.



한글 사진 안보임 문제 발생

무슨 문제가 있는지 사진을 추가 했으나 화면에 나타나지 않네요. 그 대신 네모난 모형의 상자 그림만 나타났어요. 이런 상태라면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아 한글에서 설정을 만지면 안보임 현상을 해결할 수 있어요.



메뉴에서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그럼 '표시/숨기기'를 찾을 수 있을 거에요. '표시/숨기기'에 속한 메뉴 중에서 그림을 클릭하시면 돼요.



좀 전에 안 보였던 그림이 아래아 한글에 제대로 나오네요. 이런 식으로 해결할 수 있어요.



또 다른 방법을 통해 안보임 현상을 해결해 볼게요. 사진 박스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개체 속성'을 클릭해 주세요.



그림 텝으로 들어가서 '파일 이름'에 있는 '문서에 포함'을 체크해 주세요. 이 부분이 체크되어 있지 않으면 한글 문서 사진 안보임 현상이 발생해요. 표안이나 텍스트 사이에 있는 사진이 제대로 안 나올 때 이 부분을 확인해 주세요.



여전히 안보임 문제가 발생할 때

이런 경우에는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의 설정을 초기화 함으로써 해결할 수 있어요. '내 컴퓨터'에서 아래아 한글 프로그램 파일이 있는 폴터를 찾아 주세요. 그 후에 'HCongifg90'을 실행해 주세요.



한컴 오비스 실행 환경 설정을 보시면 '기본 값으로 설정' 버튼이 있어요. 해당 버튼을 누르면 처음 한글을 설치했을 때 실행 환경으로 초기화 돼요. 초기화 한 이후에 사진이 제대로 나타나는지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