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교

성경구절 찾기 안내, 유사문장 검색 포함


책을 읽는 순간이 아니더라도 갑자기 문장이 하나 떠오를 때가 있어요. 그런데 정확하게 생각이 나지 않아서 아쉬울 때가 있는데요. 성경을 읽다가 알게 된 좋은 구절이 있다면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구절 찾기 전용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되기 때문이에요. 정확하게 딱 들어맞는 문장이 아니더라도 괜찮아요. 유사한 문장을 문장을 찾아주기 때문이에요. 



인터넷 프로그램을 통한 성경구절 찾기 방법.


요즘에는 온라인으로 성경을 읽을 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holy-bible 사이트를 이용하면 한국어로 된 성경은 물론이고, 영어로 된 버전도 읽을 수 있어요. 그리고 개역개정, 개역한글, 공동번역, 새번역 등 다양한 번역 버전으로도 읽을 수 있죠. 그리고 해당 사이트를 통해 쉽게 구절 찾기 가능해요.



사이트에 접속해보시면 아시겠지만, 기독교를 믿는 분들에게 유용한 서비스가 많아요. 일단 성경을 읽을 수 있고, 좋은 성경구절을 365일 동안 매일 받아 볼 수 있죠. 좋은 설교를 듣거나 복음성가를 들으며 따라 부를 수 있어요. 사이트 중앙에 보시면 통합검색이 있는데요. 여기에 입력하시면 쉽게 성경구절 찾기 하실 수 있어요.



저는 '여호와꼐서 모세에게 말씀하여 이르시되'라는 문장을 검색해 보았어요. 성경을 읽다가 많이 보셨을 만한 문장인데요. 개역개정 버전에서 출애굽기에 많이 검색이 되었네요. 98건이나 돼요. 개역한글의 경우에는 1건이 검색되었고요. 


검색 결과를 보시면 '번역비교'와 '유사말씀' 버튼이 있어요. 번역비교는 말 그대로 다른 버전에서 해당 구절이 어떻게 번역되었는지 알 수 있어요. 유사말씀의 경우에는 해당 구절과 비슷한 문장을 찾아주는 기능이에요.



번역비교를 클릭해 보았어요. 이렇게 개역개정에서 찾은 구절을 개역한글, 공동번역, 새번역 등에서 찾기 가능해요. 문장이 똑같지는 않지만, 의미는 동일해요.



원문보기를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해당 구절이 포함된 페이지를 찾을 수 있어요. 앞뒤 내용을 모두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그 의미를 파악하기에 정말 좋아요.



메뉴에서 보면 대역이 있는데요. 여기에 있는 NIV, KJV, NASB 중의 하나를 클릭해 보세요. 그럼 영문으로 된 성경구절을 만나보실 수 있어요. 



단순히 구절 찾기 외에도 성경을 읽을 때 도움이 되는 사전 기능을 갖추고 있는데요. 궁금한 단어를 마우스로 클릭해 보세요. 그럼 단어에 대한 종교적 의미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유사말씀 버튼을 눌러보았어요. 그럼 우리가 검색한 구절과 비슷한 문장 찾기 가능해요. 이렇게 찾은 문장이 8084개나 되네요. 결과를 확인해보니 유사하네요. 번역비교와 같이 의미가 완전 동일한 것은 아니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