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비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쉽고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 해외 직구를 많이 하고 있다고 해요. 저도 이곳에서 쇼핑하는 횟수가 이전보다 훨씬 늘었는데요. 그만큼 다양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하지만 해외에서 들어오는 것이기 때문에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주문한 물건을 받기까지 많은 시간이 걸립니다.

 

빨리 받으면 일주일 정도 걸리고, 늦으면 몇 주 정도의 기간이 걸리기도 하는데요. 오랜 시간이 걸려 답답한 마음이 커질 때에는 배송조회를 진행해 보세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제공하는 기능 말고, 제가 주요 이용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좀 더 구체적인 배송 진행 상황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1단계 -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1) '우측상단 이름' → 'My Orders' → 'Track Order' 클릭

이 부분은 알리익스프레스를 이용해보셨던 분이라면 잘 아실 텐데요. 기본적인 내용이므로 간단하게 핵심만 알려드리겠습니다. 번호 순서대로 하나씩 클릭해주세요.



(2) 'Arrived At Destination Country' 확인

제가 최근에 구매한 제품의 조회결과입니다. 원래는 진행상황이 '국내도착'일 때에는 두번째 단계로 넘어갔어야 했는데요. 알아서 오겠지 하고 신경쓰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확인해보니 완료로 표시되어 있는 거에요. 무슨 문제가 있었을까요?

 

 


2단계 - 국내에서 배송조회

(1) 인터넷우체국 접속

물건이 국내에 도착한 시점부터는 우체국에서 확인하는 것이 좋은데요. 업데이트도 잘되고, 내용도 상대적으로 자세하게 명시되어 있답니다. 우체국 홈페이지 접속하실 때 EMS로 들어가 주세요. EMS는 'Express Mail Service'의 약자로 '국제특급우편'을 말한답니다.



(2) EMS 배송조회에 우편물번호 입력

이전에 알리익스프레스 사이트에서 배송조회를 했을 때 아래에 보시면 Tracking number가 있습니다. 이 숫자가 우편물번호랍니다. 이 번호를 가지고 우체국에서 조회해보시면 배송이력과 함께 수령인과 담당자 전화번호가 나온답니다. 혹시 문제가 생기면 '배달우체국전화번호'로 전화하시면 돼요.

 

 

지금까지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마지막 결과에서 보신 바와 같이 제가 주문한 물건은 경비원 아저씨가 가지고 계셨답니다. 이런 식으로 Double Check를 하시면 배송에 문제가 생길 일이 없답니다. 지금까지 7번 구매했는데 한번도 문제 생긴적 없었네요. 그럼 즐거운 쇼핑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