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이폰

아이폰 벨소리 넣기, 재생구간 설정에서 파일 전송까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음악을 듣다가 너무 좋아서 벨소리로 넣고 싶을 때가 있어요.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쉽게 벨소리 넣기 가능한데요. 아이폰의 경우에는 어렵게 느끼는 분들이 많아요. 아이튠즈 이용을 잘 하지 않는 분이라면 더욱 그러한데요. 직접 해보면 파일 넣기 어렵지 않아요. 노래에서 벨소리로 사용하고 싶은 구간을 지정하는 기능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누구나 할 수 있는 아이폰 벨소리 넣기 따라하기.


애플 사이트에서 아이튠즈를 다운 받아 설치해 주세요. 설치가 완료된 이후부터 아이폰 벨소리 넣는 방법을 설명해 드리도록 할게요. 아이튠즈를 실행한 후 메뉴에서 [파일]과 [보관함에 파일 추가]를 순서대로 클릭해 주세요. 새롭게 열린 보관함에 음악 파일을 추가해야 하는데요. 벨소리로 만들 음악 파일을 지정해서 넣어 주세요.



아이튠즈에서 노래 보관함을 보면 우리가 추가한 음악 파일을 찾을 수 있을 거에요. 이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세요. 그럼 다양한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여기에서 [노래 정보]를 클릭해 주세요.



노래 정보 창이 열렸어요. 이곳에서는 세부사항, 앨범 표지, 가사, 옵션, 정렬, 파일에 대한 정보을 확인하거나 설정이 가능해요. 여기서 할 일은 아이폰에 벨소리를 넣기 전에 음악 파일을 가공하는 일이에요. 노래에서 벨소리로 사용할 구간을 설정해볼 건데요. 쉽게 할 수 있어요. [옵션]을 클릭한 후 [시작]과 [중단] 부분을 지정하면 돼요.



이번에는 음악 파일을 벨소리 파일로 변경할게요. 메뉴에서 [파일]을 클릭한 후 [변환]과 [AAC 버전 생성] 버튼을 차례대로 클릭해 주세요.



노래 보관함을 보시면 추가로 음악 파일이 생겼음을 알 수 있어요. 새로 생긴 음악 파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한 후 [Windows Explorer에서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이전 과정을 통해 아이폰에 넣을 벨소리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는데요. 아이폰에 넣기 이전에 한 가지 작업을 거쳐야 해요. 바로 확장자를 바꾸는 일인데요. 현재 확장자는 m4a로 되어 있을 거에요. 이것을 m4r로 바꾸어 주세요.



다시 아이튠즈로 돌아가서 아이폰과 컴퓨터를 연결해 주세요. 그럼 아이폰에 대한 설정 화면으로 이동이 가능한데요. 메뉴에서 [나의 기기에서]에 있는 [소리]를 클릭해서 소리 목록을 열어주세요. 여기서 벨소리 넣기 간단해요. 우리가 확장자를 바꾼 벨소리 파일을 드래그해서 소리 목록으로 파일을 옮겨주면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