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부

꼭 읽어야 할 책 100 리스트 제대로 찾아보기

어떤 사람의 경우에는 책은 꼭 양서만 읽어야 한다고 합니다. 유명한 위인 중 한 명인데요. 지금 이른이 생각이 나지 않네요. 제 경우에도 동의해요. 이상한 책은 정신을 오염 시킬 수 있기 때문이에요. 제가 준비한 꼭 읽어야 할 책 100권을 참고해 보세요. 양서로 리스트를 만든 것이에요.

 

 

꼭 읽어야 할 책 리스트 살펴보기.


요즘에는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 서점을 많이 이용하죠. 할인 행사를 통해 저렴하게 책을 구매할 수 있고, 도서 관련 정보가 많아서 좋아요. 교보문고에서는 추천 도서 정보가 풍부한데요. 이곳을 통해 꼭 잃어야 할 책 100가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교보문고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베스트셀러는 물론이고, 다양한 이벤트에 대한 정보가 많이 보이는데요. 홈페이지 좌측 상단에 있는 [메뉴 전체보기] 버튼을 클릭해 보세요. 그럼 국내도서, 외국도서, ebook 등 여러 카테고리가 나오는데요. [국내도서]를 클릭한 후 [스페셜 코너]에 있는 [추천도서]를 클릭해 보세요. 꼭 읽어야 할 책 리스트가 나와요.



단순히 도서 100권만 추천하는 것이 아니에요. 다양한 테마로 읽어야 하는 책을 찾을 수 있어요. 메뉴에 있는 [대학생 추천도서]를 클릭하면 [서울대 도서관 대출순위 100], [서울대권장서 100선], [예비교사를 위한 추천 100선], 성균관대 성균 고전 100선] 등의 리스트가 나타나는데요.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해 보세요.

 

 


저는 꼭 읽어야 할 책 리스트를 찾을 때 서울대 대학생권장서를 참고해요. 철학이나 사상에 대한 것도 많고, 꼭 읽어야 할 소설도 추천해 주거든요. 간디 자서전, 고도를 기다리며, 고백록, 과학혁명의 구조, 괴델에서 바흐까지 등 관심이 가는 책이 많네요.



고전을 좋아하신다면 [성균관대 성균 고전 100선]을 확인해 보세요. 구운몽에서 부터 돈키호테, 그리스 비극 등 재미는 물론이고, 꼭 읽어야 할 책 100권을 찾을 수 있어요. 책을 읽을 때에는 양서를 고르는 것이 좋은데요. 이러한 고전은 대부분 양서라고 할 수 있죠.

 

 

 

독서를 즐기거나 독서를 통해 배움을 얻고자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를 알려드렸어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최근 베스트셀러 작품은 제가 알려드린 리스트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요. 해당 리스트에 있는 것들은 오랜 기간 동안 검증 받아 뛰어나다고 평가 받은 작품들이에요. 고전이라고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