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즐거움

재미있는 시사 상식 퀴즈 마음껏 풀어보기

사회 생활을 하거나 취업 준비를 할 때를 대비하여 시사 상식 퀴즈 문제를 통해 관련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하루 아침에 준비하려고 하면 어렵기 때문에, 매일 조금씩 문제를 풀어보면서 점진적으로 실력을 쌓는 것이 좋다고 봅니다.

 

 

재미있게 매일 시사 상식 퀴즈 풀어보기.

 

▼우리가 이용할 퀴즈 문제는 간단하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카로세로 낱말퍼즐 서비스를 이용하면 됩니다. 검색을 통해 바로 찾아갈 수 있죠. 여기서 보면 한국어 사전, 영어 사전, 시사상식 사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가로세로 낱말 넣기 게임이 마련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가로세로 퍼즐의 크기가 너무 작다고 생각하면 5x5 사이즈에서 7x7 사이즈 또는 10x10 사이즈로 크기를 늘릴 수 있습니다. 시가 상식 퀴즈를 풀다가 너무 어렵거나 너무 쉬운 경우 [새문제] 버튼을 눌러 새로운 문제를 불러오는 것이 가능합니다. 처음부터 다시 풀고 싶을 때에는 [다시 풀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시사 상식 퀴즈를 맞추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퍼즐 안에서 풀어보고 싶은 번호를 클릭합니다. 그럼 내용을 입력할 수 있도록 커서가 반짝 거립니다. 이 상태에서 우측에 있는 시사 상식 문제를 보고 이에 맞는 단어를 퍼즐 안에 적으면 됩니다. 정답을 보고 싶은 경우에는 [정답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퍼즐에 들어가는 시사 퀴즈를 모두 푼 이후 얼마나 맞추었는지 알고 싶다면 퍼즐 우측 하단에 있는 [정답 맞춰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럼 몇 개의 시사 상식 퀴즈을 맞추었는지 알 수 있습니다. 퀴즈를 푸는 데에 소요된 시간 확인도 가능합니다.



▼정답 맞춰보기 창에서 [확인하기] 버튼을 클릭해 봅니다. 그럼 다음과 같이 가로세로 퍼즐에 정답이 표시가 됩니다. 안내 문구를 보면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퀴즈를 풀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텝키를 누르면 다음 칸으로 이동하고, 쉬프트 키와 탭 키를 누르면 이전 칸으로 커서를 이동 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영어 공부를 하는 상황이라면 영어 사전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낱말 퀴즈를 풀어보는 것도 좋습니다. 단어를 암기하는 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