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직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및 자격 여부 확인하기


예상 외로 내일배움카드는 구직자 전용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어요. 꼭 그렇지 않아요. 정해진 조건에 부함되는 경우 재직자도 해당 제도를 이용할 수 있어요. 온라인이나 관련 기관에 가서 신청을 하고, 자신에게 맞는 훈련 기관을 이용하면 되는데요. 생각보다 신청방법이 복잡하지 않아요. 나에게 맞는 훈련 기관을  찾는 것도 수월하고요.



편하게 진행하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알아보기.


직업훈련포털 사이트를 이용하면 내일배움카드에 대한 신청은 물론이고, 여러 가지 정보를 열람해 볼 수 있어요. 여기에 더하여 훈련 기관을 찾을 때에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죠.



직업훈련포털에 접속했어요. 2020년 1월 1일부터는 재직자, 구직자 구분 없이 모두가 국민 내일배움카드를 이용하면 된다고 해요. 예전에는 재직자 전용 내일배움카드, 구직자 전용 내일배움카드 따로 있었죠. 그래서 이용 방법을 헷갈리는 사람이 있기도 해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면 재직자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을 따로 알아볼 필요가 없어요. 사이트 메인 화면에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 버튼이 있거든요. 해당 버튼을 누른 후 안내에 따라 신청을 진행하면 돼요.



재직자 중에서 해당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있고, 반대로 자격 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지원을 못 받는 경우가 있어요. 간단한 방법으로 알아볼 수 있어요. 홈페이지에 있는 간편맞춤검색 버튼을 누르면 본인이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화면에 나오는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하면 돼요. 구직중, 재직중, 일용근로자 중에 하나를 선택해 주세요.



회사에서 월급을 받는 경우, 자영업을 하는 경우, 부동산 입대업을 하는 경우, 아르바이트 등 재직자 종류가 몇 가지 있어요. 이 중에 하나를 클릭해 주세요.



근무 형태도 선택해야 하는데요.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재직자, 비정규직, 무급휴직 중인 경우, 내일배움카드 우선지원 대상인 경우가 있어요.



어느 지역에서 훈련을 받을 것인지 선택해야 해요. 훈련 기관은 전국 각지에 있어요. 서울, 인천, 경기, 경북, 대구, 경남, 전북 등 훈련 기관을 이용할 지역을 선택해 주세요.



마지막으로 훈련 받을 분야를 선택해야 해요. 재직자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배울 수 있는 것이 많아요. 식품가공, 농림어업, 사업관리, 운송, 화학, 전기, 전자, 정보통신 등 다양하죠.



간편맞춤검색 서비스에 나오는 모든 질문에 대한 답을 선택하면 자신이 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할 수 있는지 또는 훈련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어요. 마지막으로 검색 버튼을 눌러 훈련 기관을 검색해 보세요.



검색 결과를 보시면 여러 훈련 기관에 대한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해당 기관의 위치와 연락처는 물론이고, 모집 정원, 훈련 기관, 훈련비, 자비부담액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